자 이제 우리는 형상관리와 , 프로그램설치를 모두 끝냈다
이제는 개발만 하면 될거다!
우리는 처음에 설계대로 짜놓았던 화면대로 디자인을 구현할것이다.
디자인은 어디서 구현하느냐!
왼쪽 경로에 res>layout 폴더로 들어가면
activity_main.xml 파일이 있다.
그걸 더블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
빨간박스의 Palette부분에있는 컴포넌트들로 디자인을 꾸며주면 된다.
내가 정한 첫 메인화면은 요것이니
해당 이미지파일을
res>drawable로 Ctrl+C -> Ctrl+V 해서 넣어주자.
이렇게 파일을 옮겨준 이후에
Palatte에 ImageView를
드래그 앤 드랍을 하면
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그곳에 우리가 저장해놓은 파일도 포함되어있다.
해당 파일을 선택해주고 알맞게 자리를 조정해주자.
그리고 버튼을 하나 추가해주면
그럴싸한 초기화면이 잡혔다..!! ( 버튼 색감이나 등등 디자인적인 부분은... 기능먼저만들고 잡는거로..!!)
버튼안의 텍스트 변경은 속석에서 text부분을 변경해주면된다.
이러한 방식으로
일단은 기능만을 위한
1. 시작화면
2. 돌 선택화면
3. 돌 깎는화면
4. 세공 점수화면
총 4화면을 만들어보자.
res>layout 위치에
파일명은 임의로 정하면 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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